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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카카오 애드핏에 대한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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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블로그 활동을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광고 시스템. 

'카카오 애드핏'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의 경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HTML 편집이 필요하므로 네이버에선

사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기도 하죠.

따라서 티스토리, 워드 프레스 등 

HTML 편집 가능한 사이트를 운영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십니다.

그럼 카카오 애드핏에 대한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비교적 낮은 문턱

구글의 애드센스는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진입 문턱이 높은

편입니다. 구글에서 제시한 정확한

가이드도 없고요. 하지만 카카오

애드핏은 비교적 낮은 문턱으로

초보 블로거 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있지요.

 

카카오 애드핏 심사에 필요한 기본

조건은 가입 후 30일 이상, 글 20개

이상입니다. 그러니까 블로그 개설

한지 1달에 불과한 사람도 20개 

이상 꾸준히 글을 쓰면 심사 대상이

된다는 이야기죠.

 

심사도 애드센스, 네이버의 애드

포스트에 비해 까다롭지 않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십니다.

 

수익 탭에서 자동으로 연동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2. 쉬운 사용방법

이 부분은 티스토리 유저분들에게

접목되는 부분인데요. 티스토리 유저

분들은 HTML 편집도 필요없이 클릭

몇번이면 바로 카카오 애드핏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심사가 완료 

되어야 겠지요.)

 

먼저 블로그 관리에 접속해서 '수익'

항목에 카카오 애드핏 항목에 있는

연동하기만 눌러 가이드 대로 진행

하면 끝입니다. 한마디로 티스토리

에서 자체적으로 카카오 애드핏 연동

시스템이 있는거죠. 같은 회사이기

때문에 이런 편리한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따로 연동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거든요.

 

3,668번의 노출과 4번의 클릭으로 1,70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3. 수익성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요. 수익성은

네이버 애드 포스트, 구글 애드센스

와 비교했을때 가장 저조하다고 

합니다. 저는 애드 포스트는 경험

하지 못했고 구글 애드센스는 현재

수백개의 노출과 1번의 클릭이 

있었는데도 수익이 뜨지 않아 

직접적인 비교를 할 수 없었는데요.

 

대체적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3~10배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그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구글 애드

센스에 비하면 엄청 짜다고 하는데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좋지 못한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클릭 유무와 상관 없이

지속적으로 수익이 발생했고 지난 1달

동안 이런 하꼬 블로그에서도 편의점

김밥 사먹을 정도의 수익은 나와서 

감사하게 썼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받으면 카카오 애드핏

과 연동을 해지하는데요. 그 이유는

방문자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만 눌러

주어야 수익이 높아지는데 카카오 

애드핏과 광고가 분산되면 오히려

마이너스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https://adfit.kakao.com/

 

adfit.kakao.com

 

결론

여기까지 카카오 애드핏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심사받기 힘드신

분들에게 최고의 광고 프로그램

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애드센스가 수익적인 측면에서

좋은 것은 사실이나 애드센스는 방문

자의 클릭과 구매가 큰 수익으로 

이루어지는 반면에 애드핏은 방문

자들에 대한 노출만으로도 수익이

난다는 것은 큰 메리트 라고생각합니다.

(물론 수익은 적지만)

 

※ 본 게시물은 핸드폰 해상도를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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